Lesson 0 - ALPACA를 매수하는 법과 입문자가 일드를 얻는 방법 (랜딩+ 스테이킹)

이번 강의는 알파카파이낸스 및 BNB Chain 입문자를 위해서 일반적인 내용을 기술하였습니다.

(*Note: 이 강의는 투자 권유가 아니며 ALPACA 에 대한 트랜드 분석, 가치 판단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본 내용에는 고난위도의 트래이딩 전략이나 통화 페어, LP토큰, 레버리지 마이닝에 대한 논의가 아닙니다. 이것은 입문자를 위한 튜토리얼입니다. 투자는 상당한 리스크가 수반하니 새로운 포지션을 구축하실 때는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중국 커뮤니티의 Quant-Lion 과 공동 집필하였으며, Quant-Lion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ALPACA 토큰을 매수하고 사용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치-거래-채

Step 1: 예치

  • 바이낸스 거래소를 통해 통화 예치:

ALPACA는 바이낸스 같은 대규모 거래소에 아직 상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ALPCA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2가지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Gate.io 또는 MXC 거래소를 통해 매수하는 것이며 중앙화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은 몇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1. ALPACA 토큰을 바이낸스로 인출할 때 약 4 ALPACA 토큰 (약 4 불의 가치)의 비용이 듭니다.

  2. 토큰으로 일드 파밍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토큰의 가치를 최대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탈중앙화거래소인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인 BNB Chain는 세계에서 가장 큰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스마트 체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높은 보안과 유동성이 있습니다. 저는 당신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통하여 투자금을 예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하기와 같습니다:

  1. 바이낸스에 가입하기 바이낸스 웹사이트 : https://www.binance.com/en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binance.com/en/download

  2. USD/EUR/등을 바이낸스의 C2C 거래에서 BUSD로 교환 C2C거래 과정은 매우 심플하며 온라인 쇼핑과 유사합니다. a. 첫째로, 바이낸스 홈페이지 상단의 거래란으로 이동합니다. b. 코인 매수란으로 이동하여 BUSD 코인을 매수합니다. 코인을 매수하기 위하여 USD/EUR 등의 금액을 입력합니다.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높은 코인을 거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c. 거래 승인 후 은행 카드 또는 판매자에게 계좌이체 합니다. (거래를 컨펌하기 전에 BUSD가 당신의 지갑으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USDT로 전환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내에서는 BUSD 스테이블 코인의 사용성이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USDT로 교환하게 되면 제반비용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3. BUSD 일부를 BNB로 교환 바이낸스 홈페이지에서 교환을 클릭하여 BUSD를 BNB로 원하는 금액만큼 입력합니다. (BNB 는 바이낸스 플랫폼의 화폐이며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가스비로 사용이 됩니다. 만약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내 BUSD만 보유하고 있고 가스비로 지급해여 할 BNB가 없다면 아무것도 진행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약 0.1BNB를 교환하여 가스비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하며 글을 쓰고 있는 지금 현재 약 30-60 달러 정도 입니다.)

  4. 메타마스크 지갑 다운로드 메타마스크는 이더리움 체인의 지갑이며 Firefox/Chrome/brave/…등의 브라우저에서 구동됩니다. 당신은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활용하여 메타마스크를 사용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metamask.io/.

  5. 메타마스크의 지갑을 만들고 메타마스크에 BNB Chain 네트워크를 추가 기본적으로, 메타마스크 지갑은 BNB Chain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BNB Chain 네트워크를 추가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 URL과 같습니다: https://academy.binance.com/en/articles/connecting-metamask-to-binance-smart-chain BNB Chain 네트워크가 준비 되었다면, 하기의 BNB Chain 파라미터 등을 입력하고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BNB Chain RPC URL: https://bsc-dataseed.binance.org 체인 ID: 56 심볼: BNB 블록체인 URL: https://bscscan.com

  6. BUSD 와 BNB 를 프라이빗 개인 지갑으로 이체 Step 5까지 하셨다면, 당신은 다음과 같은 형태의 지갑주소를 얻게 됩니다. ‘0xACD1f0827143502D0a763d2A23A24055DDD51023’ 당신은 BUSD와 BNB를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프라이빗 개인 지갑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a. 전송할 때 “BEP20 (BNB Chain)” 네트워크를 선택 b. 당신은 전송을 위한 인출 전에 화이트리스트에 등록 c. 당신이 인출 전 KYC 통과 (이 과정은 개별 IP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하루 2 BTC의 가치 만큼은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테스트로 작은 금액을 전송해보는 것을 추천 드리며, 인출 비용은 매 거래마다 약 20센트 달러 이고 약 10분이 소요 됩니다.)

Step 2: 거래

  1. BUSD 를 팬케익스왑 내 ALPACA로 교환 당신의 투자금이 바이낸스에서 프라이빗 개인 지갑으로 전송되어 수령하였다면, 당신은 블록체인의 첫발을 드리는 것입니다. 다음 단계는 간단합니다. BUSD 또는 BNB를 팬케익스왑을 통해 ALPACA 토큰으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팬케익스왑은 BNB Chain 내에서 가장 큰 탈중앙화 거래소 입니다. 당신은 여기서 ALPACA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Note: 2021년 6월 8일 까지는 https://app.wault.finance/# 에서 알파카 토큰을 저렴하게 교환 하실 수 있습니다.) a. exchange.pancakeswap.finance/#/swap 방문하여, BUSD (또는 ALPACA로 교환하고 싶은 토큰) 을 스왑 인터페이스 상단에서 선택합니다. b.하단에는 ALPACA를 선택하고, 거래소 거래 비용이 "price" 섹션에 나타나게 됩니다. c. 최종적으로 거래를 컨펌 합니다. (*팬케익스왑에서 처음 거래를 하는 것이면, 팬케익스왑이 당신의 지갑에 접근 가능하도록 승인해주어야 하며 한번 컨펌 후에는 더 이상 승인 할 필요 없습니다.)

Step 3: 채굴

당신의 ALPACA 를 Alpaca Finance 에 예치 하여 채굴 (랜딩및 스테이킹)

초기 단계를 완료 후 당신은 ALPACA 토큰을 메타마스크에 등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 나올 웹사이트에서 ALPACA 토큰을 활용하여 파밍을 해야 합니다. ALPACA 토큰 및 Alpaca Finance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랜딩 및 스테이킹이 가장 단순하며 어떻게 이용하는 것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Alpaca Finance 웹사이트 방문 , https://app.alpacafinance.org/lend , 우측에 있는 “Deposit” 을 누르고 ALPACA 토큰 예치

  2. 예피하고 싶은 금원을 입력하여 ‘Confirm’ 클릭. 당신의 메타마스크에서 몇몇의 거래를 승인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문제가 있다면, 더 상세한 내용을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https://docs.alpacafinance.org/our-protocol-1/step-by-step-guide/deposit)

  3. 당신의 ALPACA 토큰은 랜딩 풀에 예치가 되었으며, 당신은 랜딩 풀의 소유권을 나타내는 ibALPACA 토큰을 수취하 됩니다.

4. 웹사이트 좌측 메뉴에 있는 ‘Stake’ 버튼을 누릅니다. (또는 모바일일 경우,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누릅니다.). 누르면 staking pool로 이동이 됩니다. 5. ibALPACA 풀을 선택하고, 당신이 원하는 ibALPACA 금액을 입력하고 Stake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타마스크가 승인하게 되면 당신의 ibALPACA 는 일드를 채굴 또는 파밍 하게 됩니다. 당신은 언제든지 리워드를 크레임 할 수 있습니다.

*랜딩과 스테이킹은 디파짓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BNB Chain 네트워크에서 요구하는 일정 규모의 가스비만 소요 됩니다. BNB Chain 네크워크에서 부과하는 수수료는 BNB 가격에 따라 다르지만 약 0.2 보다 작게 발생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