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son 4 - 스왑 비용 없이 포지션 구축 및 철회하기

알파카 플랫폼을 이용하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복잡하지 않습니다. 스왑 비용 없이 포지션을 구축하고 철회하기 위해 필요한 예비 자본입니다. 당신이 예비 자본을 가지고 있으면, 거래 수수료와 프라이스 임펙트 없이 모든 규모의 레버리지 수익률 파밍 포지션을 열고 닫을 수 있을 것입니다.

레버리지 포지션을 열고 닫을 때 스왑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약간 설명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이미 이해했다면 다음 섹션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레버리지 파밍 포지션 구축 시 왜 토큰을 스왑하는 것인가?

2배 이상의 레버리지를 사용하여 파밍 포지션을 열면 담보로 예치하는 것보다 더 많은 토큰을 빌리게 됩니다. 농사를 짓게 될 통합 DEX는 페어 토큰이 50:50 비율이 되어야 하므로 Alpaca는 동일한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빌린 토큰의 일부를 빌린 토큰이 아닌 토큰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2배 이상의 레버리지로 포지션을 청산할 때 알파카는 빌린 토큰을 갚기 위해 이것을 반대로 해야 합니다. 따라서 프로토콜은 유동성을 제거하고 차용되지 않은 토큰 중 일부를 차용한 토큰으로 교환하고 차용한 토큰을 대출 풀로 반환합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1. Joe는 BUSD-USDT 풀에 10,000 BUSD를 담보로 예치하고 USDT를 차용하여 4배 레버리지 수확량 농업 포지션을 열기로 선택합니다.

  2. 프로토콜은 그에게 30,000 USDT를 대출합니다. 이제 그는 10,000 BUSD + 30,000 USDT를 보유하고 있지만 50:50 비율로 필요합니다. 따라서 Alpaca는 10,000 USDT -> BUSD를 판매하므로 포지션 가치는 20,000 BUSD + 20,000 USDT가 됩니다.

  3. Joe 는 파밍을하여 일드를 창출합니다.

  4. 미래의 언젠가 Joe는 자신의 파밍 포지션을 닫기로 결정합니다. 그는 Alpaca 플랫폼에게 30,000 USDT를 차입 하였습니다(누적 차입 이자를 빚지고 있지만 우리는 이 예를 단순화하기 위해 여기에 포함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Joe의 포지션은 20,000 USDT + 20,000 BUSD에 불과합니다. 결과적으로 Alpaca는 10,000 BUSD -> USDT를 되팔아 자신의 포지션을 원래의 10,000 BUSD + 30,000 USDT로 가져와야 합니다.

  5. Alpaca는 Joe로부터 대출 풀로 30,000 USDT를 상환하고 그의 포지션을 닫습니다. Joe는 10,000 BUSD + 지금까지 얻은 수익을 받습니다.

충분히 간단하죠? 그러나 불행하게도 Joe에게는 이러한 각 스왑에는 거래 수수료와 가격 영향이라는 약간의 비용이 있습니다. 이는 그가 추가한 10,000개 담보의 작은 %이지만 큰 포지션의 경우 상당한 금액이 될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우리는 포지션을 개설하고 청산할 때 이러한 스왑 수수료를 피하는 방법을 누구에게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최근에 추가한 두 가지 기능 때문에 가능합니다:

  • 부분 청산: 이제 일부 부채를 반환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동안 포지션에서 담보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추가했습니다.

  • 포지션 조정: 이제 미결 포지션에 담보를 추가할 수 있으며, 레버리지를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자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몇 주 전에 이것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위의 기능을 사용하여 수수료 없이 포지션을 열고 닫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스왑 비용 및 프라이스 임펙트 없이 포지션을 구축하는 방법

Joe가 이전에 했던 것처럼 4배 레버리지를 사용하고 USDT를 차용하여 10,000 BUSD를 BUSD-USDT 파밍 포지션에 입금하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간단한 방법은 10,000 BUSD를 입금하고 30,000 USDT를 빌리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프로토콜은 10K USDT->BUSD를 교환하여 50:50 비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Joe가 이전에 했던 것처럼 거래 수수료와 가격 영향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비용을 피하는 방법은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여기에는 부분 철회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약간의 여유 자본이 필요합니다. 시작할 때 필요한 예비 자금의 수는 선택한 최종 위치에 대해 프로토콜에서 차용하려는 자금의 수와 정확히 동일하지만 차용되지 않은 자산입니다. 위의 경우 30,000 USDT를 4배로 빌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수료 없이 10,000 BUSD 담보로 4배 포지션을 개설하려면 해당 30,000 BUSD도 필요합니다.

(1) 이제 동일한 30,000 USDT를 빌리고 2배에서 포지션을 여는 것입니다. 즉, 시작 위치는 30,000 BUSD 담보 + 30,000 USDT 차입입니다.

2x에서 담보의 100%를 비차입 자산(BUSD)으로 예치하면 프로토콜이 차입 자산(USDT)을 대출할 때 토큰이 이미 50:50 비율.

그러나 이것은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결국, 당신은 4배 포지션을 원합니다. 맞죠?

(2) 귀하의 포지션이 열리면 다음에 할 일은 귀하의 포지션 대시보드에서 포지션 닫기 버튼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왼쪽 상단의 새로운 부분 폐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최소화 전략을 선택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당신이 명심해야 할 중요한 한 가지는 당신의 포지션이 열리면 프로토콜이 당신이 추가한 담보와 당신이 빌린 토큰 간의 구별을 중단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음 단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3) 다음으로 더 이상 차입하지 않고 포지션 가치가 20,000 BUSD + 20,000 USDT가 될 때까지 포지션 가치(총 20,000: 10,000 BUSD+10,000 USDT)의 33.33%를 제거하도록 선택합니다.

BUSD:USDT가 포지션 개시 시 정확히 1:1이 아니었기 때문에 수치가 약간 벗어났습니다. 이 튜토리얼을 만드는 동안 USDT는 BUSD보다 약간 더 가치가 있었습니다.

(4) 또한 부채를 상환하지 않기로 선택합니다.

위 이미지의 오른쪽 하단에서 볼 수 있듯이 이 튜토리얼을 만드는 동안 반올림 및 자산 가격 움직임의 결과로 약간의 변동이 있지만 위치는 4배에 가까워집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부분 청산을 이런 방식으로 수행하고 이 포지션을 4배로 전환하려면 스왑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담보를 50:50 비율로 제거하고 나머지 포지션은 50:50 비율을 가지므로 스왑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귀하의 포지션은 10,000 BUSD를 예치하고 30,000 USDT를 차입하여 개설한 것과 정확히 동일하여 프로토콜이 10,000 USDT->BUSD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장/단기 노출도 갖게 됩니다. 지금을 제외하고는 스왑이 없습니다! 0 거래 수수료와 0 가격 영향으로 이 포지션을 열 것입니다!

꽤 멋지죠? 그래서 당신은 무엇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오른쪽 하단의 Close Position 버튼을 눌러주세요!

완료하면 축하합니다. 스왑 수수료 없이 4배 포지션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좋아, 나는 이 위치에 있고 훌륭하지만 30,000 USDT를 상환할 때 여전히 스왑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지 않을까요?

대답은 '아니오! 당신은 지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했던 것과 똑같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하면 됩니다!

스왑 비용 및 프라이스 임펙트 없이 포지션 철회 하는 방법

이전 위치에서 계속해서 10,000 BUSD를 담보로 예치한 4x BUSD-USDT 위치에 있습니다. 귀하의 포지션은 20,000 BUSD + 20,000 USDT로 구성되어 있지만 프로토콜 30,000 USDT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미 최대 레버리지에 있기 때문에 담보를 제거하기 위해 더 이상 부분 청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여기에서 전체 포지션을 닫습니다. 그러나 직접 그렇게 하는 경우 프로토콜은 대출 풀을 상환하는 데 필요한 30,000을 가지기 위해 10,000 BUSD -> USDT를 판매해야 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답은 스왑 수수료가 0인 포지션을 개설할 때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따르지만 그 반대입니다. 이번에 유일한 차이점은 부분 청산을 사용하는 대신 담보 추가 기능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1) 다음은 당신이 하는 일입니다. 위치 대시보드에서 위치 조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4x -> 2x 레버리지에서 포지션을 되돌리려고 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간단한 방법은 담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현재 귀하는 10,000 BUSD 담보(주식 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40,000의 포지션 가치에 30,000 USDT를 차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야 할 일은 30,000개의 담보물 + 30,000개를 빌릴 때까지 담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총 포지션 가치는 60k입니다. (이것은 이전 섹션에서 처음 포지션을 열었을 때와 동일합니다 😉)

50:50 비율을 유지하려면 두 자산에 동일한 양의 담보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토콜이 스왑을 수행해야 합니다. 마지막 섹션에서, 포지션에서 철회한 10,000 BUSD + 10,000 USDT가 여전히 있다면, 그것이 바로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편리할 것입니다.

따라서 아무 것도 빌리지 않고 10,000 BUSD + 10,000 USDT의 담보를 추가하면 귀하의 포지션은 30,000 BUSD + 30,000 USDT - 2배 포지션이 됩니다.

((2) 이제 뒤로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Close Position으로 이동하여 Minimize Trading을 사용하여 2배 포지션을 완전히 청산하면 스왑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축하합니다. 레버리지 수확량 파밍 포지션을 개설 및 폐쇄하여 수수료 없이 육즙이 많은 수확량을 얻었습니다!

수수료 없이 10,000 BUSD 담보로 4배 포지션을 열거나 닫고 싶지만 여분의 스테이블 코인에 20,000이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그것에 대한 해결책이나 약간의 해결 방법도 있습니다. 총 10,000 BUSD만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4배 위치에서 거의 모든 것을 활용하려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이전 지침에 따라 수수료 없이 3,000 BUSD 담보로 4배 포지션을 개설하십시오(총 9,000 필요, 이후 6,000 남음)

  2. 수수료 없이 2,000 BUSD 담보로 4배 포지션 개설

  3. 수수료 없이 130만 BUSD 담보로 4배 포지션 개설(총 390만 필요, 이후 2700만 남음)

  4. 그리고 등등 ...

결국, 4x 위치에 10k의 대부분을 배치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을 청산하려면 역으로 작업하여 예비 자본이 증가하고 모든 것을 청산할 수 있을 때 더 작은 포지션을 먼저 청산합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위의 1단계와 2단계 사이에 한 가지 문제를 발견했을 수 있습니다. 즉, 1단계를 완료하면 3k BUSD와 3k USDT가 있으므로 6k BUSD가 필요하므로 어떻게 작동합니까?

스왑 수수료를 최소화하려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https://belt.fi/와 같은 스테이블코인 거래소에서 스테이블을 저렴하게 스왑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 거래소는 PancakeSwap과 같은 DEX보다 거래 수수료가 낮습니다.

다른 토큰의 경우 가장 저렴한 가격을 원할 경우 중앙 집중식 거래소에서 거래하거나 1inch와 같은 분산형 수집기를 사용하고 거래를 여러 개의 더 작은 것으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거래를 전혀 하고 싶지 않다면 2단계에서 더 적은 금액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000 BUSD를 담보로 사용하고 후속 포지션의 크기를 이전 포지션의 1/3로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식으로 결국에는 사용하지 않은 USDT가 남게 되지만 총 자본의 1/3이 아닌 절반 정도를 활용하게 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는 예비 USDT를 사용하여 대신 BUSD를 차용하는 BUSD-USDT 포지션을 열도록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갈아타면 좀 귀찮을 수 있어요 😅 하지만 여유 자본이 없고 스왑 수수료를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이것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이제 수수료 없이 모든 규모의 포지션을 열고 닫는 방법을 보여 드렸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훌륭합니다! 하지만 Alpaca 플랫폼은 이 방법을 자동화하지 않습니까?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준비 자본이 필요하고 프로토콜이 지갑에 있는 준비 자본에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할 수 없습니다. 결국 우리는 탈중앙화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작업을 스스로 수행하는 방법만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복잡하지 않습니다. 준비 자금이 필요하거나 추가 단계를 수행하려는 경우 예비 자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진입 또는 퇴장 비용 없이 모든 규모의 포지션을 가질 수 있고 높은 수확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 없이 포지션을 열고 닫는 것 외에도 50:50 비율로 담보를 추가 및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포지션을 원하는 레버리지 수준으로 재조정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예를 들어 유사 델타 중립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텔타 중립 전략 알아보기)

따라서, 이 가이드와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또한 이와 같은 프로세스를 더욱 쉽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금은 행복한 파밍일 입니다.

Last updated